장밋빛

October 22nd, 2008 | by doccho |

장밋빛
위 링크는 그냥 찾아 본 것.

“장밋빛”이라고 하면 좋은 전망에 대해 말하는 것이 보통이다. 12년 전 작디작은 오레건 시골 대학 타운에 1년 간 있을 때도 떠나기 전 누군가 ‘안 들어 올거냐’라고 물었을 때 내심 그런 기회가 있으면 과감히 ‘서울대 딱지’를 버릴 수도 있지 않을까 농반진반으로 대답했던 기억이 있고, 2년 전 태섭이가 미국에 갈 때도 혹 좋은 일이 있겠지, 하며 환송을 해 주었고, 게다가 대략 자리 잡은 것처럼 보이며 승승장구하는 다른 넘들을 보며 그런 생각을, 즉 ‘ ‘장밋빛’ 전망 = 미국에 오는 일’의 공식이 대략 그려졌었다.

(10월 7일에 여기까지 작성, 이후 오늘 작성)

두 주 지난 지금. 여전히 장밋빛에 대한 의문이 든다. 난 가라앉는 나라에 들어 온 ‘느낌없는 쥐’가 아닐까. 본능이 작동하지 않는, 반대로 움직이는 쥐. 여기 누구도 미국적 장밋빛 얘기를 하지 않는 때가 됐다. 3% 석유 매장량을 갖고 있으면서 25% 석유 소비를 미국에서 한다지.

미친거다. 장밋빛이 아니고, 검정빛, 오일빛이다. 얘들은 지들이 덕지덕지 검정 기름때가 끼어 몸집이 커지고 건강이 나빠지고 정신이 혼미해 지는 사실을 모른다. ‘누가 뭐라해!’라고 짐짓 못 들은 척, 안 들은 척, 그러고는 뒤에서 한 방 먹이며 지들끼리 낄낄대는 치사한 것들인 거다. 지들이 가라 앉으면서 감히 투자 의견을 내 놓고 감 놔라 배 놔라 해 왔다. 아직도 그러고 있고.

멋도 없고 속도 없고 아무 것도 없다. 있다면 주체 못 할 땅덩어리 뿐. 똥덩어리들.

난 쓰레기 위에 장미를 틔우려고 한다. 그걸 환경(법)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모르겠지만.

Tags: ,

Post a Comment